생활정보

남은 소주 알차게 활용하는 꿀팁 5가지

스마일찌니 2022. 2. 5. 19:00

안녕하세요. 스마일찌니 입니다.
요즘 외출이 줄어들면서 특히 술집 가는 게 부담스러워지면서 집에서 혼술을 즐기시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먹다 남은 술이 점점 쌓이면 남은소주활용법에 대해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데요.
그 동안 쓸 곳이 없다고 생각해서 그저 하수구에 흘러 보냈다면 이제는 아깝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생각보다 활용할 곳이 너무나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생활속에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소주 알차게 활용하는 꿀팁 5가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요리에 사용하기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일텐데요, 바로 요리에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이나 육류를 조리할 때 소주를 1~2큰술 정도 넣고 조리하면 비린내나 잡내가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그리고 물과 소주를 1:1로 섞은 다음 튀김을 만들면 소주가 기름속에 빠르게 증발하면서 튀김에 구명을 내어 더욱더 바삭바삭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리하실 때 남은 소주 사용 해 보세요.

2. 전자레인지 청소

다양한 음식을 데우는 전자레인지입니다.
저 또한 간편하게 음식을 데울 수 있어 자주 사용하지만 막상 청소는 차일피일 미루게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음식을 데울 때 음식물이 튀게 되고 그대로 방치하면 세균이 증식되고 위생에도 물론 좋지 않기때문에 평소 관리또한 중요한데요. 찌든 때가 정말 많은 곳, 전자레인지 청소도 소주를 이용하면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물과 소주를 1:1 비율로 섞어준 뒤,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간 가열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알코올이 증발하면서 수증기가 생기는데, 전자레인지 구석구석 묵은 때를 녹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중에 키친타월로 닦아주기만 하면 전자레인지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3. 옷에묻은 볼펜자국 지우기

기름을 녹이는 알콜성분이 옷에 묻은 볼펜자국을 세척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볼펜이 묻은 부분에 소주를 부어 10분정도 기다린 후 문질러 주면 옷의 볼펜자국이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4. 탈취제, 세척제로 사용하기

냉장고 청소에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소주를 이용해 냉장고 내부를 닦으면 음식물 냄새를 없애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소주를 분무기에 담아 음식물이나 기름때가 낀 냉장고 안에 뿌리고, 5분 뒤 해당 부위를 수세미로 문지르면 돼요. 소주를 이용해 닦는 것이 번거롭다면 개봉된 상태의 소주를 냉장고에 넣어놓습니. 이것만으로도 알코올 성분이 냉장고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빨래 세탁

소주는 알코올 성분이 많아 빨래를 헹굴 때 섬유유연제 대신 넣으면 옷감이 부드러워지는데요. 세탁 후 뻣뻣해지고 납작해지기 쉬운 수건은 헹굴 때 소주를 넣으면 탄력이 생기고 보송보송해집니다.

알코올은 옷감을 부드럽게 하는 것은 물론 살균·소독 효과가 있어요.

 

오늘은 남은 소주를 알차게 생활속에 활용하는 꿀팁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에 많은 사용이 가능한 소주. 남으시면 잘 모아두었다가 필요한 곳에 꼭 사용해보세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_댓글_좋아요 남겨주세요 스마일찌니에게 큰 힘이 됩니다:)